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청년‧여성이 찾는 지역맞춤형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
등록일
2014-02-24 
조회
1,185 

고용노동부는 2.24(월) 금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결과를 발표하였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자치단체가 지역의 대학, 직업훈련기관 등 비영리단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신청하면 고용노동부에서 이를 심사하여 선정하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456개 사업에 521억원을 지원하여 160개 자치단체에서 9,800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졌다.

  본 사업은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 고용촉진, 직업능력개발 등을 수행하는 특화사업, 지역의 고용이슈를 발굴‧공론화 하는 포럼사업, 지역차원의 고용문제에 대한 실태분석 및 대안제시 등을 수행하는 연구사업, 2개 이상의 사업이 결합된 패키지 사업으로 구분된다.

 금년에는 168개 자치단체에서 총 535개 일자리창출 사업, 880억원을 신청하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지역수요 및 취업 가능성 등을   고려한 155개 자치단체 총 401개 사업, 572억원을 선정하였다.

신기창 고용노동부 인력수급정책국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에  총 15,033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선정된 359개의 특화 및 패키지 사업 중 절반 가량인 171개가 인력    미스매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실업자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지역소재 대학을 졸업하고 그 지역에서 취업을 원하는 청년 및 경력단절로 인해 취업기회가 제한된 기혼여성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은 고용노동부와 자치단체가 상호 약정 체결 후  3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지역의 인력양성, 취업지원,  고용실태분석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  의:  인력수급정책과  박진혁 (044-202-741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