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스펙은 필요없다. 열정만 있으면 돼~」
등록일
2014-03-07 
조회
795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은 3월 4일 오후 3시부터 4시반까지 서울고용노동청(5층 컨벤션홀)에서 작년에 시범실시한 「스펙초월 멘토스쿨」 취업성공자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은 경력단절 주부, 고졸자, 대학중퇴자, 비전공자, 장애인 등의 이유로 취업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스펙초월 멘토스쿨」에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한 수료자 10명과 이들을 지도한 조현정 비트컴퓨터 대표, 김일호 오콘 대표, 신수정 인포섹 대표, 민효기 한국 오라클 상무 등 멘토 6명, 참여기업 대표 2명 등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취업에 이르게 된 사연과 성공담을 듣고 멘토 및 참여기업의 건의사항 등도 청취했다. 

경력단절 여성인 최수영씨(만 36세)는 김일호의 캐릭터 스쿨에 참여하여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운영기관에서 소개해준 NHC미디어에 취업하였고

  군대를 다녀온 고졸생인 김태형씨(만 23세)는 신수정의 시큐리티 스쿨을 통해 학력과 스펙을 극복하고 대진정보통신에 취업하였으며

  부족한 경력과 학력(고졸)의 김일도씨(만 34세)는 이경일의 모바일게임 스쿨을 통해 스마트폰 게임업체인 에이블링에 취업하였고

  청각장애 2급인 신철호씨(만 27세)는 양병선의 스마트기기 어플리케이션개발 스쿨에 참여하여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IT분야 업체에 취업하였다.

 「스펙초월 멘토스쿨」은 청년들의 과도한 스펙쌓기 경쟁에 따른 사회적 비용 해소를 위해 열정과 잠재력이 있으면 취업할 수 있는 경로를 구축하여 스펙초월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스펙에 관계없이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을 선발하여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통해 취업으로 이어주는 사업이다.

  작년에 8개 과정 240명을 시범운영한데 이어 금년에는 10개 과정 500명 규모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은 “스펙중심이 아닌 꿈과 끼를 살리는 능력중심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중심의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스펙초월 멘토스쿨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스펙없이도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기 바라며, 기업 전반의 채용관행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편해윤  (044-202-743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