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 한국-베트남 산업안전보건 기술협력협정체결”
등록일
2009-10-23 
조회
543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베트남서 산업안전보건 국제행사 가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한국, 베트남간 고용·노동관련 국제행사인 ‘잡 페스티벌‘행사에서 산업안전보건분야에 대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공단은 10월 21일 오전 11시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국립컨벤션센터에서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부이 홍 린(Bui Hong Linh) 차관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위한 기술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2만여점의 안전보호구와 산재예방 자료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협정체결로 공단과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는 안전보건교육과 초청연수, 기술자문, 자료제공 등 협력사업을 강화하게 된다.

 이에 앞서 공단은 20일 베트남 국립노동보호연구원과도 기술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안전보건 연구프로그램의 상호 정보교환과 공동연구 등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키로 했다.

 ‘잡 페스티벌’ 행사는 한국과 베트남이 고용 및 노동분야에 대한 상호협력관계증진을 위해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 국제행사로 공단은 이번 행사에서 ‘산업안전보건 홍보관’을 운영하고 보호구 및 베트남어로 제작된 안전보건교재와 시청각 자료등을 전시 기증하는 행사를 함께 가졌다.

 베트남은 한국의 고용허가제 이후 가장 많은 근로자를 파견하고 있으며, 2003년 한국 노동부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간 협력합의서(Arrangement for Cooperation) 체결 이후 산업안전보건전문가 파견, 초청연수, 기술자료 교환등의 협력사업을 진행하여 왔다.

 노민기 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술협력협정은 양국간 산업안전보건분야에 대한 협력관계를 한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로 상호 기술교류 등을 통해 한국의 산업안전보건위상을 높이고 국가브랜드를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국제협력팀 권진영 (032-5100-742)

         홍보팀 송재성 (032-5100-53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