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일용근로자 대학생 자녀 160명에게 장학금 지원
등록일
2016-03-25 
조회
1,564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권영순, 이하‘공제회’)는 올해 건설일용근로자 대학생 자녀 160명에게 총 1억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고 밝혔다.
   
공제회의 장학사업은 경제적으로 취약계층인 건설일용근로자 대학생 자녀의 비싼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2010년부터 시작하였다.
  
그동안 공제회 자체사업 뿐 아니라 (재)협성문화재단의 협성장학금 대상자 선정 등 민간지원 장학금을 포함하여 건설일용근로자의 자녀 1,777명이 총 24억여 원의 혜택을 받아 학업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을 주어왔다.

 매년 장학금 신청자 수가 증가하는 것을 감안하여 올해는 작년보다 100명이 더 늘어난 160명을 대상자로 선발 하였다.
   
올해 공제회 장학금은 세대 당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등 소득수준을 고려하여 형편이 어려워 학자금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자 위주로 선발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숙명여자대학교 송유미 학생 등 10명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3월 25일 11시에 「장학증서 수여식」이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공제회 권영순 이사장은 “매년 장학금 신청자 수가 많이 늘어나는 것에 비해 해당 예산은 한정되어 있어 더 많은 학생들을 지원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면서 “내년에는 공제회 자체 장학금 예산을 늘리는 것은 물론, 대형 건설사 등과 민간 협업을 통해 건설근로자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규모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문  의:  고용지원부  이유주 (02-519-2101~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