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민간기업 확산을 위해 산업부․교육부․고용부가 함께 나선다!
등록일
2016-04-06 
조회
2,318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교육부(장관: 이준식)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민간기업 확산을 위해 4.6~20 까지 약 2주간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상 부처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순회설명회는 지난 3.15일 국무회의에서 NCS 기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직업교육과정 도입(금년 3월부터 적용)을 계기로 NCS 민간 확산을 위한 범부처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함에 따른 것으로, 설명회를 통해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의 NCS 이해 및 활용을 제고하고, 산업단지 미니클러스터 및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간 협력체계 또한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요 및 기업 활용방법”을,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NCS기반 교육과정 적용내용”을 설명하는 한편, 설명회를 계기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가 해당지역 미니클러스터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산업계 의견을 반영한 NCS 교육과정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미니클러스터 회원기업에서 교사 현장연수를 실시하는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교육부의 NCS 기반 교육과정 적용을 통해 직업교육이 아는 교육에서 할 줄 아는 교육으로 변화하고, 학교가 기업에서 원하는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된 만큼, 산학협력의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한편, 전국 10개 지역 순회설명회 일환으로 개최된 인천지역 설명회*에 참석한 원동진 산업부 산업정책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능력중심사회 구축을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에게 소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기업들이 NCS를 기반으로 한 인재 채용 및 인사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한편, 성과중심의 임금체계 확산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문  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이창주 (044-202-7289)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인력과 권기성 (044-203-4221)
         교육부 이민수 (044-203-6393)
 

첨부
상단으로 이동